2016 신규직원(정규직 및 무기계약직) 채용공고


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국책연구기관으로서 성실하고 우수한 인력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. 자세한 내용은 본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응시 바랍니다.


1. 채용분야(전공) 및 인원, 자격요건

직 종

채용분야

전 공

응시자격

예정인원

비고

연구직

(정규직)

통계분야

통계학, 사회학 (사회통계)

- 박사학위 소지자

- 기타 위호와 동등한 자격과 경력이 있는 자

 

연구직

(정규직)

정책연구분야

사회과학계열

(경제학 포함)

 

연구직

(정규직)

국제개발.협력분야

인문.사회과학계열

- 석사학위 소지자

- 국제개발, 국제협력 업무 가능자

- 영어능통자

- 기타 위호와 동등한 자격과 경력이 있는 자

 

행정직

(정규직)

행정분야

(행정,회계,평가 등)

경상, 법정, 인문.사회계열

- 공인영어성적 보유자

- 기타 위호와 동등한 자격과 경력이 있는 자

 

행정직

(무기

계약직)

전산분야

컴퓨터 관련학과

- 해당분야 경력 3년 이상 10년 이하

- 기간계업무(언어: 파워빌더12.5) AS-IS, TO-BE 분석 및 시스템 운영 가능자

- 정보화업무 전반 지원 가능자

- 기타 위호와 동등한 자격과 경력이 있는 자

 

공통사항

   -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각호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

- 국가유공자, 장애인은 관련법령에 의거 우대함

- 채용분야 관련 근무경력자 우대

- 영어 능통자 우대

전산분야

- 건강보험자격취득증명 첨부 필수

- 파워빌더 프로젝터 수행 실적 첨부 필수

- C#, VB, JAVA 등 프로그래밍 가능자 우대(프로젝트 수행 실적 첨부)

 

2. 계약기간
  1) 정규직 : 임용 1년 후 평가결과에 따라 재임용 여부 결정
  2) 무기계약직 : 임용 1년 후 평가결과에 따라 재임용 여부 결정


3. 전형방법
  1) 연구직(박사) : 1차 서류전형, 2차 인적성검사, 논문발표 및 면접전형
    * 논문발표는 응시자가 제1저자인 논문에 한하며, 영어 프레젠테이션으로 진행함.
  2) 연구직(석사) 및 행정직(무기계약직 포함) : 1차 서류전형, 2차 인적성검사 및 면접전형


4. 응시서류
[연구직(박사 및 석사) 및 행정직(무기계약직 포함)] 공통서류
  1) 이력서 1부
  2) 자기소개서 1부(경력 및 연구분야 중심 A4용지 2매 이상)
  3) 대학 및 대학원 학위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
  4) 자격증 사본 및 주요 경력증명서 각 1부(해당자에 한함)
  5) 우대사항 증명서 각 1부(해당자에 한함)
[연구직(박사 및 석사)]
  1) 연구실적목록(연구자, 제목, 발표자, 발표일자, 작성 및 제출기관)
  2) 학위논문을 포함한 최근 5년 이내의 대표 연구산출물(최대 3편): 우편접수
  3) 대표논문 국문초록(외국어 논문 일 경우) 1부
[행정직]
  1)외국어 시험성적 사본(해당자에 한함. 접수마감일 기준 최근 2년 이내)
[행정직(무기계약직) 전산분야]
  1) 건강보험자격취득증명 첨부 필수
  2) 파워빌더 프로젝터 수행 실적 첨부 필수


5. 접수기간
  - 2016. 11. 30(수) ~ 2016. 12. 14(수) 18:00까지


6. 접수방법
  - 본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(2016. 12. 14(수) 18:00까지 접수분)
    http://kwdi.re.kr-열린광장-채용공고
  - 연구산출물[2016. 12. 14(수) 18:00까지 우편도착 - (03367) 서울시 은평구 진흥로 225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경영관리팀 인사담당자 앞]


7. 문의처
  - 창의행정실 경영관리팀 인사담당자 ☎(02)3156-7033, 7234


8. 기타사항
  - 상기 공히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자
  -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2차 면접전형일자를 개별 통지함.
  - 온라인 접수 서류는 일정기간 후 폐기하며, 논문 등 우편접수 서류는 반환 요청시 반환함.
  - 적임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.
  - 채용 후 허위사실 발견 및 신원조회 부적격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채용을 취소함.